[임상준씨]재미교포 대학생이 자석자동차 발명 | |||
글쓴이 | magnetmall | magnetmall@magnetmall.com | |
등록일 | 2002.05.14 | ||
KAIST "G7 프로젝트에 포함"
차체 앞뒤로는 영구자석이 붙어 있고, 그 사이에 자유롭게 오고 갈 수 있 는 전자석을 넣었다.
전자석은 영구자석과 밀고 당기며 운동 에너지 를 얻고,
이 에너지는 한쪽으로만 구를 수 있는 바퀴에 연결돼 차량 을 앞으로 전진시킨다.
이 아이디어를 높이 평가한 한국과학기술원(KAIST) 교수들은 이 '컨셉트 카'를 국가연구 프로젝트인 G-7 과제 중 전기자동차 연구과 제로 제안하기로 했다.
길이 90㎝의 시작품의 영구자석을 세게 만들 고, 전자석의 극을 빠르게 바꾸면 속도는 얼마든지 낼 수 있다는 게 임씨의 설명. 임씨는 "이 구동장치는 차량-선박-눈썰매-엘리베이터등 다양한 이동장치에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현재 국내 특허를 출 원했으며, 미국 특허 출원도 준비중이다.
KAIST 전자부품 재료설계 인력교육센터 소장 김호기 교수는 "지금 까지 아무도 자석의 직선운동을 그대로 차량의 추진력으로 바꾼 예는 없었다"며 "
이 차량이 상용화되면 자동차 역사를 새로 써야 할 정도 로 획기적인 발명품"이라고 평가했다.
김 교수는 좀 더 큰 규모의 상 용차를 만들기 위해 자동차업계와 접촉하고 있다.
초등학교 시절, 미국으로 이민간 임씨는 태권도 헤드기어, 모터기 어 등 3건의 미국 특허를 갖고 있는 '학생 발명가'. 올 여름, 연세대 교환학생으로 귀국해 연대생들과 시작품을 만들고, KAIST 김 교수와 도 만나 자석차의 실용화 꿈을 펼치게 됐다.
(모태준기자 : taimo@chosun.com) 조선일보 2000/08/27(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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