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피로를 해소하는 음식 6가지>에 이은 시리즈물 세번째!! 나쁜 체취 없애주는 음식을 소개합니다!
혹시 내게도 이런 불쾌한 체취가 난다면..? 이런 문제로 고민하고 계시는 분도 있으시죠?
체취 제거에 도움되는 음식들을 지금부터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강력한 살균작용으로 겨드랑이 냄새를 없애는 생강>
생강에 함유된 진저론, 유성생강올은 매운맛을 내는 성분으로 냄새를 없애고 살균 작용을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고등어 같은 등푸른 생선을 회로 먹을 때 생강을 갈아서 뿌리는데, 이는 생선에 기생하는 각종 세균을 없애 식중독을 예방하고 비린내를 없애기 위해서예요. 이처럼 생강은 살균과 냄새 제게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3)타월이 식으면 다시 새 타월로 교체해서 같은 방법으로 2,3회 반복해주세요. 참!! 피부가 민감한 분은 반드시 팔 안쪽 등에 테스트를 해보고 시작해야합니다!
잊지마세요~*'-'*
나쁜 체취를 없애주는 고마운 친구입니다.
피부 표면을 산성으로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어서 잡균의 번식을 억제해줍니다. 강력한 암모니아 냄새도 없앨 수 있지요.
식초 목욕은 보통 목욕보다도 신진대새를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탁월하므로 38도 정도의 따뜻한 물에 장시간 몸을 담그고 있는 것이 효과적이랍니다.
* 식초 목욕 하기
1)식초 200ml를 준비해주세요
아포크린선에서 분비되는 땀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쌀식초 거즈 만들기
탈취엔 내가 빠질수 없다!!
몸에서 냄새가 심하게 나는 사람은 겨드랑이를 비롯해 얼굴, 머리, 가슴 등 피지선이 발달해있는 부분에 레몬 스팀타월을 해줍니다. 레몬 스팀타월은 외출할 때 일시적으로 냄새를 억제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암내는 겨드랑이 밑에 있는 아포크린선이라는 특수한 땀샘에서 분비되는 땀냄새입니다. 암내가 심한 사람은 50가 정도가 밀집되어 있어요.
땀샘으로부터 체온조절을 위해 땀이 발생되는데, 이것에 의해서도 땀냄새가 납니다. 에크린선에서 땀이 분비되면 피부표면의 잡균에 의해서 땀이분해되고 시큼한 땀냄새로 변하게 되는 것이지요. 게다가 체내의 젖산이 증가하면 땀 속에 포함되어 있는 암모니아도 급격하게 증가되어 땀냄새가 보다 자극적으로 변합니다.
1)레몬 1개, 40도 정도의 물 2l 대야, 깨끗한 타월을 준비합니다.
시간이 없을 때는 살살 문질러서 닦아줍니다.
레몬집을 짜넣은 따듯한 물에 백반 5,6큰술을 넣으면 땀샘 입구 자체를 막을 수 있는 효과가 생겨 땀 분비를 막고 냄새를 억제할 수 있답니다.
백반성분이 몸에 남지 않도록 다시 한번 식초물을 사용해 헹구어줍니다.
특히 대장암 수술 후 인공항문을 시술받은 경우 배변시 악취가 더 심한데 이때 당근잎을 분말로 만들어 복용하면 어느정도 도움이 됩니다.
클로로필 성분에는 강력한 탈취 효과가 있으며, 이 밖에도 비타민, 식이섬유, 향기 성분 등이 있어 배변시
하루에 2g정도를 기준으로해 자신의 건강 상태에 맞게 조절해 마시면 됩니다.
이렇게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만드는 응급처치!! 나쁜체취도 없애고 나의 사랑하는 연인, 가족과 더욱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여름을 만들어 보아요^-^)/~*
넥서스BOOKS 발행 |
→ 원문보기 : http://blog.daum.net/nexusbook/3045500
|